본문 바로가기
그녀만의 공간/맛있는 음식 (집밥, 요리, 맛집)

초간단 계란찜 전자렌지로 달걀찜 만들어보아요

by 항상웃자♡ 2022. 12. 1.
반응형

달걀 3개
소금 1/4 스푼
미림 1 스푼
참치액 1 스푼
우유 50ml

물은 안 넣고 부드러운 계란찜을
만들어보았어요

달걀을 잘 섞어서 물은 넣지 않고
우유를 50ml 정도 섞어서 쉐킷 쉐킷~

잘 섞어준 다음 미림 1 숟가락과
소금 4분의 1 숟가락 참치액 1숟가락을 넣고
다시 한번 잘 저어서 바로 전자레인지로
고고싱~~

1000w 기준 4분~5분
전자레인지마다 조금 다를 수 있어요
저희 집 전자레인지는 900w이기에
5분을 돌렸어요

이렇게 하면 초간단 계란찜 완성~🧡

간을 심심하게 드시는 분은 소금을
조금 덜 넣으시면 될 것 같아요

참치액이 없으시면 액젓으로
대체하거나 넣지 않으셔도 돼요
대신 소금 양을 아주 조금 늘리셔도 좋습니다

아까 친구 녀석이 햄버거 세트를 주문해주어서
저는 햄버거로 저녁을 먹고
신랑은 이렇게 초간단 계란찜과
엄마가 담가주신 깍두기로
간단하게 저녁을 해결하네요~



사진은 JG버거와
치즈감자, 밀크쉐이크에요

저는 이렇게 푸짐한 햄버거 세트를
먹었는데..
신랑은 햄버거를 먹고 난 뒤에
집에 와서 간단하게 저녁식사를
해결하니 조금 미안하네요 헤헷😋

벌써 목요일입니다
내일은 금요일~
모두 이번 주 한주도 수고 많으시고
날씨도 많이 추워졌는데
건강 꼭 잘 챙기시고
따뜻하게 저녁식사 챙겨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