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녀만의 공간/린이의 하루 하루 (일상 사진 등)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가을이네요~ 국물 2탄.. 중복도 있어요~😆

by 항상웃자♡ 2022. 10. 7.
반응형

지난번 올렸던 사골칼국수 인데요~
오늘 유난히 쌀쌀하게 느껴져서(사실 집밖을 자주 안나가서 갑자기 쌀쌀하다 느낀걸지도..🤭)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서 또 갔어요~

가성비 좋은 맛집이라 생각하는곳인데..
사골칼국수 5,000원 곱배기 6,000원인데 사진에는 곱배기에요~😄

구수하고 진한 사골육수가 감칠맛나고 면발도 쫄깃탱탱 탱글해서 너무 맛나요~
가까운분들께는 늘 소개해드리고 있어요 💕

그래서 주제와는 좀 다르지만 이집만의 맛있는 메뉴를 올릴기회가 없을거 같아 올려볼게요~


바로바로 명태회 비빔냉면이에요~
6,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사진은 곱배기라 7,900원이라는건 안비밀~이라죠~) 면발도 탱탱하고 명태회가 비린맛 1도 없이 야들야들 씹혀서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수 있는 메뉴에요

제가 이렇게 국물을 소개하는데 명태회비빔냉면을 올렸는데..
이번주가 지나면 하절기메뉴가 들어갈거 같아서 아쉬움에 올렸답니다~😂

어쨌든 요기는(경기도 남양주 호평에 위치한 진사골칼국수) 정말 가성비 맛집이라 많은분들이 방문해주시면 좋을거같아요~~^^


다음으로는 꿀꿀이순대국 집에 순대국밥의 내용물을 못 보여드린거 같아 사진을 담아와봤어요~🤭

이곳은 순대국밥 8,000원 특은 10,000원인데 제가 찍은건 순대국밥 특사이즈에요~^^

개운하고 시원하고 짜지 않은 깔끔한 배추김치가 다른곳보다 한번 더 가고 싶은 이유중에 하나에요♡

요건 같은 꿀꿀이순대국 가게의 뼈다귀해장국이에요
돼지 누린내가 없이 담백한 국물이 특징이에요^^

다음은 집밥 하나 가야쥬~~
저희신랑이 소고기가 없다며..
미역을 잘게 자르고 치킨파우더와, 참치액젓 을 첨가해서 구소하고 감칠맛을 살린 미역국입니다~
개인적으로 소고기미역국 보다는 깔끔하면서 개운해서 좋았어요❤️

고기가 다 떨어지고 없을때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요것은 안동식 소고기국밥인데요~
오뚜기 제품입니다 ㅋㅋㅋㅋ
시제품이지만 이마트에서 2+1 도 많이해서 집에서 국물요리하기 귀찮을때 추천하고 싶었어요 으히힛~☺️

사진은 시제품을 냄비에 넣어서 파만 듬뿍 넣어준 사진입니다
파나 다른걸 첨가하지 않고 그대로 데워먹어도 너무 짜거나 텁텁하지 않고 나름 깔끔한 국물이었어요~^^


진순대 순대국밥인데..
지금은 가격이 올라서 한그릇 10,000원이 되었더라구요..😭
고기만 선택하거나 일반 순대국으로 먹을수 있고 풋고추를 마음껏 가져다 먹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술안주가 갑자기 등장했쪼오~~
오뎅탕인데 게도 넣고 매운고추도 넣고 청양고추까지 팍팍 넣고 시~~원한 국물이 인상에 남았어요
소주 한잔~ 하기에 너무 좋은국물이죠~👍🏻
(사실 전 소주는 못 먹지만 소맥이나 맥주안주로도 너무 좋았어요^^)


국물요리라고해서 국물떡볶이를 넣지말라는 법은 없겠죠~🤣🤣🤣
너무 어거지인듯 하지만...ㅋㅋㅋㅋ 올립니다!!
저희신랑이 쫄면사리를 듬뿍 넣어 국물떡볶이를 해줬는데...
제가 너무 맛있게 먹었던거라 꼭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헤헷~~^^



사진 속 고기는~~
바로바로~~
닭찌찌살!!! 닭가슴살입니다😁
닭가슴살이 냉동실에 너무 많이 남아서 어찌 처리할까 하다가 닭가슴살로 김치찌개를 끓여보면 어떨까해서 끓여본건데요~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ㅎㅎㅎ
돼지고기나 참치가 아닌 닭가슴살이라 닭비린내(?)라고 해야할지.. 닭 특유의 냄새가 있잖아요?
그런데 그런 냄새는 전혀 안나고 담백하고 칼칼한 김치찌개가 완성되어 정말 의외라고 생각했던 닭가슴살 김치찌개 입니다^^


술안주로 더없이 좋았던 해물짬뽕탕
홍합 새우 등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서 시원칼칼 얼큰한 국물이 술이 술술~ 들어갔던거 같아요😋


같은곳인데 조개탕도 감칠맛과 개운함에 매료되었어요~
지금은 주인분이 가게를 내놓으신걸로 아는데..너무 아쉬울따름입니다..😭


국물하면 빠질수 없는 짬뽕~~
오징어 낙지 홍합 전복 죽순, 표고버섯과 목이버섯이 잘 어우러지는 짬뽕맛집이에요
저희엄마가 이집 짬뽕을 정말 좋아하셔서 종종 가는데 정말 해물도 아낌없이 넣어주시고 바로 볶아서 조리한 짬뽕국물은 정말 예술이에요~😍


오늘은 쌀쌀해진 날씨에 딱 맞는 국물요리들입니다~
요즘 국물이 그리도 당기는데 곧 또 다른 국물요리들을 먹으러 갈거같아요^^
이글을 보신 모든분들도 맛있는 음식 많이 먹고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